이용약관

OPENKOREA 서비스 이용약관

시행일: 2022년 1월 1일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오픈코리아(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AI 솔루션 및 사이버보안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AI 솔루션, 보안 서비스 및 이에 부수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AI 솔루션 개발 및 제공
    • 사이버보안 서비스 제공
    • 업무 자동화 솔루션 제공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래에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7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1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3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